아침편지

[2월 뉴스레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의원실
댓글 0건 조회 276회 작성일 20-02-26 18:13

본문

902418841d0e08bddec5123cba3a6265_1582708257_24.png

 

[2월 뉴스레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그간 안녕하셨는지요. 예기치 않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온 나라가 혼란스럽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급증해 지난주 30여명이었던 확진자가 오늘 오전 1,146명으로 늘어났고, 이번 주가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 여부를 가늠할 중대한 고비가 될 것입니다.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코로나3법 국회 본회의 통과

오늘 국회 본회의에서 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코로나3(감염병예방법·검역법·의료법 개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로써 의심환자에 대한 입원 및 격리, 마스크 등 의약외품 수출 및 외국 반출금지 등 강제처분의 근거가 마련되며, 감염관리지역을 입국·경유한 사람의 출입 통제와, 감염병 의심자 신고의무 등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조치방안이 마련됩니다. 

 

국회 코로나19 대책특별위원회 구성

아울러 국회 본회의에서는 국회 코로나19 대책특별위원회 구성도 의결하였습니다. 코로나19특위는 국민 불안을 해소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예산·제도 지원 등 국회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아울러 검역조치 강화, 대응 매뉴얼 개선 등 국가적인 종합 대책이 수립됩니다. 원활한 특위 활동을 위해 저 역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안성 미래통합당 서인사거리 방역소독 진행

오늘 오전 저를 비롯한 안성 미래통합당원 30여명이 서인사거리 일대에서 2시간여에 걸쳐 버스와 택시 등 교통시설물에 대한 방역, 소독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방역과 소독, 헌혈, 지역상권 회복 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미래통합당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솔선수범하고 봉사하는 정당이 되겠습니다. 


안성시 코로나19 신속대응 비상체계 구축

안성시는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선별진료소 3개소(안성보건소,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안성성모병원)를 운영하고 있으며, 공동주택, 전통시장,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예방적 방역소독을 위해 13개 소독반 14명의 방역팀을 운영 중입니다.

특히 중앙대, 한경대, 두원공대, 동아방송대 등 관내 대학의 중국인 유학생 587명 가운데 관리대상 유학생 384(기숙사239, 교외145)을 집중 관리하고, 대학 내 시설, 대학 인근지역, 외국인유학생 밀집지역 방역을 12회 이상 강화하여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예방토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공도읍에 위치한 신천지 종교시설 1곳에 대한 방역 및 강제봉쇄를 실시하고, 집회를 금지하는 긴급명령이 시행되었습니다.

 

안성시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아직까지 안성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고 있으나 결코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됩니다. 최선의 예방법은 개인위생수칙 실천입니다.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으로 가족과 이웃을 지킬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열이 나고 몸이 아프시면 전화 1339번으로 먼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어렵던 지역경제가 더욱 위축될까 걱정입니다.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여야, 정부, 지자체와 협력하여 신속히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우리는 위기 때마다 하나 된 힘으로 슬기롭게 극복해왔습니다. 이미 사스와 메르스에 성공적으로 대처한 경험도 있습니다. 코로나19도 충분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다함께 뜻을 모으고 힘을 합쳐 이번 재난을 이겨냅시다. 저 또한 안성시민의 건강과 지역경제를 지켜내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0226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김학용 올림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