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뉴스레터] 가족과 함께 풍요로운 추석 보내시기 빌겠습니다 > 아침편지

본문 바로가기
    한글 - korean   영어 - english   중국어 - 中文   일본어 - 日本語    



아침편지
    Home  >  소통  >  아침편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목록으로
19-09-09 13:47

[추석 뉴스레터] 가족과 함께 풍요로운 추석 보내시기 빌겠습니다

의원실
조회수 9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7c8f83b49a7c3b256718404acd1bfb33_1568004 

 

 

추석 뉴스레터 가족과 함께 풍요로운 추석 보내시기 빌겠습니다

 

그간 안녕하셨는지요? 서늘해진 아침 날씨가 가을을 실감케 합니다.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그간 베풀어주신 성원과 후의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지난 2일 국회는 100일간의 정기국회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국정감사와 정부 예산안 심의 등 주요 일정들이 산적해 있으나 여야 대치와 정쟁이 여전히 반복되고 있어 대단히 안타깝습니다. 정당의 이익을 떠나 대화와 타협이 정치의 본령임을 새삼 깨닫습니다. 경제도 어렵고, 민생 법안도 산적한 상황에서 조속히 국회를 정상화하여 민생을 돌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도 정부 예산안에 안성 현안 예산 반영

기획재정부 심의를 마치고 93일 국회로 제출된 2020년도 정부 예산안에 안성 현안 사업이 다수 반영되었습니다. 서울-안성-세종고속도로 건설 국비 2,500억원을 비롯해 국도38호선 공도-대덕도로 개설 27억원, 안성처리구역 노후 하수관로 정비 135천만원, 산업인력공단 경기남부지사 신설 3억원(신규), 안성처리구역 차집관로 개설 5억원(신규), 안성처리구역 오수관로 신설 5억원(신규), 안성 제1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설치 지원 3억원(신규) 등 도로와 환경, 하수 분야에서 괄목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특히 향후 수년간 예산 지원이 이뤄지는 신규 사업 4건의 국비 배정도 확정지었습니다.

안성은 수도권이므로 대규모 국책사업보다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중소규모의 하수도로하천농업 관련 사업 수요가 많습니다. 특히 해마다 정해진 비율로 예산이 투입되는 계속 사업보다 일정 기간 동안 국비가 계속 투입되는 신규 사업의 예산확보가 중요합니다. 앞으로 국회에서 안성 관련 사업 예산이 차질 없이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정부 예산이 최종 확정 되는대로 말씀드리겠습니다.

 

평택-안성-부발 철도 사전타당성조사 추진경과 청취

지난 86, 철도시설공단 사업전략처장을 만나 평택-안성-부발을 잇는 53.8km 철도사업의 사전타당성조사 추진 경과를 청취하였습니다. 평택-안성-부발 노선은 서해안에서 중부내륙을 거쳐 동해안(강릉)까지 연결되는 동서관통 노선의 일부로, 제가 10년 동안 노력해 제3차 국가철도망계획에 본 사업노선으로 반영되었습니다. 이번 사전타당성조사에서 사업성이 확인되어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등을 거쳐 철도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철도시설공단 측에는 SK하이닉스 클러스터와 공도 주변 개발수요 등을 적극 반영하여 경제성(B/C) 향상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해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반드시 사전조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서울-세종 고속도로에 이어 안성철도시대를 여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국회사무처 선정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상 수상

2010년과 2011년에 이어 국회 사무처로부터 2018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국회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우수입법선정위원회를 만들어 국회의원들의 지난해 입법과 정책 활동을 엄정히 평가하고, 그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의원들에게 수여하는 값진 상입니다. 성원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민 실생활에 꼭 필요한 법안 발의와 통과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전남 영광군 명예군민 선정

43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천일염산업 육성 및 지원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전남 영광군 명예군민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전라남도 명예도민, 신안군 명예군민, 여수시 명예시민에 이어 5번째로 영광군과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습니다. 명예군민으로 선정해주신 김준성 군수님을 비롯한 영광군민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영광군은 물론 모두의 고향인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113회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

지난 2일 당왕동 축협 인근에서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농협 안성시지부, 안성산림조합, 농어촌공사 안성지사, 자유한국당 당원 등 총 50여명이 함께 해주셨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나눔과 봉사가 넘치는 따뜻한 안성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추석 연휴가 끝난 930일부터 1018일까지는 국정감사 기간입니다. 20대 마지막 국정감사인 만큼 남다른 각오로 시민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국정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알찬 국감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국감에 반영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으시면 연락바랍니다(Tel. 02-788-2028).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는 말처럼 가족·친지와 사랑과 우의를 나누는 풍성한 명절 보내시길 빌겠습니다. 또한 주변에 그늘지고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넉넉한 추석이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고맙습니다.

201999

                                                                                국회 환경노동위원장 김학용 올림 

TAG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성시청
    국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옐로아이디
    인스타그램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 본청 620호 / Tel 02-788-2281, 02-788-2282 / Fax 02-788-3693
    경기도 안성시 중앙로 473 / Tel 031-672-6622 / Fax 031-672-6611
    CopyRight © 2015 KIMHACKYONG.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