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뉴스레터] 3/14(수) 의정보고회에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 아침편지

본문 바로가기
    한글 - korean   영어 - english   중국어 - 中文   일본어 - 日本語      



아침편지
    Home  >  소통  >  아침편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목록으로
18-03-14 11:48

[3월 뉴스레터] 3/14(수) 의정보고회에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의원실
조회수 159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얼마 전 대한민국 국민이 하나가 되어 유치한 평창 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끝났습니다. 우리 국민과 전 세계인들에게 각본 없는 ‘감동의 드라마’를 선사한 자랑스러운 태극전사 여러분께 뜨거운 격려를 보냅니다. 금번 올림픽이 동계스포츠 육성과 지원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대한민국의 자긍심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오는 3월 14일(수) 오후2시 THE AW컨벤션에서 지난 한해 안성시민과 함께 이룬 자랑스러운 성과들을 보고 드리고자 <2018년 의정보고회>를 준비했습니다.
지난 한해 소신껏 활동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바쁘시더라도 부디 참석하셔서 자리를 빛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천안함 폭침 주범 김영철 방한 관련 국회 긴급현안질문 
지난 2월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천안함 폭침주범 김영철 방한 관련 긴급현안질문을 실시했습니다. 김영철 북한 노동당 부위원장은 6·25전쟁 이후 우리 군에 가장 큰 살상 피해를 입힌 전범으로, 한국과 미국·호주·유럽연합(EU·28개국) 등 31개국 제재 대상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가 지휘한 정찰총국은 2010년 천안함에 어뢰를 쏴 꽃다운 대한민국 젊은이 46명을 숨지게 했고, 그해 11월엔 연평도에 무차별 포격을 가해 군인과 민간인 5명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이런 인물이 천안함 폭침에 대한 단 한마디의 사과 표명과 북핵 문제에 대한 일언반구 언급도 없이 대한민국 땅을 밟은데 대해 자유한국당을 대표해 정부 측에 강력히 항의하고, 천안함 폭침 유가족께 진심어린 사과를 촉구하였습니다. 나아가 남북 대화의 조건과 전제는 오로지 ‘핵 폐기를 통한 한반도 비핵화’가 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데 있어서만큼은 한치의 양보나 타협도 없다는 자세로 임할 것입니다.  


미래혁신포럼, 사라 헐튼 영국 외교부 북한국 국장 초청 간담회 개최
제가 회장을 맡고 있는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에서 사라 헐튼(Sarah Hulton) 영국 외교부 북한국장을 초청하여 북핵 위기 해결을 위한 대북 국제공조의 현 상황과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영국은 UN상임이사국이자 북한과의 외교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몇 안 되는 서방권 국가 중 하나입니다. 사라 헐튼 북한국장이 밝힌 영국 정부의 대북 정책은 너무도 선명했습니다. 북한이 핵을 포기할 때까지 국제사회의 철저한 대북압박과 제재가 이뤄져야 하며, 영국은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데 방점을 찍었습니다. 또 현 시점의 남북대화를 긍정적으로 바라보지만, 북한이 진지한 자세로 임해야 하고 과거 북한의 협상 사례에 비추어 보아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는 점도 거듭 강조하였습니다.
한반도의 안정된 평화는 한국을 넘어 전 인류의 바람입니다. 완전한 북핵 폐기만이 한반도의 안보위기를 해결할 수 있으며, 국제 공조 하에 철저한 대북제재가 이행되어야만 북핵문제의 실마리를 가져올 수 있다고 믿습니다. 국회 국방위원장으로서 한반도의 비핵화가 완전하게 이루어질 때까지 안보역량을 극대화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습니다.

 

가온고등학교 외벽보수공사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0억7,900만원 확보
현재 사용 중인 가온고등학교 본관은 1993년 완공 이후 노후로 인해 외벽 곳곳에 크랙현상(갈라짐)과 누수, 안전사고 위험 등이 적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작년 11월부터 학교 관계자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외부 재원 확보에 착수, 지난 28일 교육부 특별교부금 10억7,900만원을 확보하였습니다. 금번 교부금 지원으로 내년 2월까지 본관 외벽(총 바닥 면적: 7,133㎡, 108실 규모) 보수공사가 이뤄지면 누수방지 및 냉난방 효율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무엇보다 24시간 학교에서 기숙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무척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안성의 미래가 걸린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대덕면 보동리 진입로 확포장공사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0억 확보
주민들께서 직접 요청하신 대덕면 보동리 진입로 확포장 사업비 10억원을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하였습니다. 보동리 진입로는 대덕면 보동리 마을 71가구와 인근 입주기업체 4곳의 주 진출입로로, 그간 노폭(4m)이 협소하고 굴곡이 심해 주민들의 통행불편 민원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금번 특교 10억 확보를 계기로 `20년 12월 확포장이 마무리 되면 차량과 주민 통행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살피고, 시 재정으로 곤란을 겪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봄을 시샘하는 마지막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환절기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기를 빌겠습니다.

 

2017년 3월 9일
국회의원 김학용 올림


TAG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안성시청
    국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옐로아이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 본청 620호 / Tel 02-788-2281, 02-788-2282 / Fax 02-788-3693
    경기도 안성시 중앙로 473 / Tel 031-672-6622 / Fax 031-672-6611
    CopyRight © 2015 KIMHACKYONG.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