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뉴스레터] 가족과 함께 따뜻한 설 명절 보내세요 > 아침편지

본문 바로가기
    한글 - korean   영어 - english   중국어 - 中文   일본어 - 日本語      



아침편지
    Home  >  소통  >  아침편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목록으로
18-02-14 11:41

[2월 뉴스레터] 가족과 함께 따뜻한 설 명절 보내세요

의원실
조회수 188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그간 안녕하셨는지요? 새해의 봄을 알리는 입춘을 지나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았습니다. 가족·친지와 함께 따뜻한 명절 보내시길 빕니다.

 

저는 국회 국방위원장 취임 이후 사무실도 의원회관에서 본관으로 옮기고, 국방부 관계자를 비롯해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 마크 내퍼 주한미국대사 대리 등 각국 대사 예방과 국내 방위산업체 관계자 면담, 연평도 포격현장을 방문해 군 장병들을 위로하는 등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2월 임시회에서 국방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2건의 법률안 공청회를 갖는 등 국방위 운영 전반을 챙기며, 원만한 의사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빠듯한 국회 일정으로 지역 주민들을 뵙는 시간이 다소 줄었지만, 맡은바 책무를 다하는 것이 국회로 보내주신 안성 시민의 뜻이라 생각합니다. 국방위원장으로 일하면서 얻은 경험은 앞으로 대한민국과 안성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의 넓은 이해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미래혁신포럼, 2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선정

제가 회장을 맡고, 여야 국회의원 86명이 회원으로 참여하는 국회의원연구단체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이 2017년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됐습니다.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었기에 더욱 감회가 남다릅니다. 지난해에만 10차례의 세미나와 현장방문을 통해 급변하는 동북아 정세와 한미FTA 통상과제, 조세정책 등을 공부하고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데 앞장서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습니다. 함께 고민하고 토론해 주신 많은 의원님들과 각계 전문가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이 선진 일류국가로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과제가 무엇인지 열심히 연구하고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지난 30일에는 한국금융연구원 최공필 박사를 모시고 최근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는 ‘가상화폐의 역사, 현황 그리고 전망’이란 주제로 올해 첫 미래혁신포럼 세미나를 가졌습니다. 가상화폐를 통한 투기는 근절하되, 이와 연관된 블록체인 기술은 서둘러 육성하여 다가오는 블록체인 혁명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해야 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포럼 차원에서 구체적이고 필요한 과제들을 꾸준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위사업법」·「군용항공기 비행안정성 인증에 관한 기본법」개정안 대표발의
제가 국방위원회에서 활동하며 가장 역점을 두고 있는 분야가 바로 방위산업의 경쟁력 강화입니다. 비록 오랜 기간 누적되어 온 방산비리로 방위산업 전반에 대한 불신이 깊지만, 방위산업은 자주국방의 토대이자 국방력의 가늠자이며 유망 수출산업 중 하나입니다. 제2, 제3의 거북선과 화포, 최무선이 나올 수 있는 방위산업 생태계를 조성해야만 튼튼한 국방과 국민경제에 기여하는 방위산업의 토대가 마련될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난 26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위산업 지원과 육성을 도모하고자 방위산업에 대한 정기적인 실태조사와 정보수집 및 분석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하는 「방위사업법」개정안을 대표발의하고, 2일에는 군용항공기의 비행안전성을 체계적으로 관리토록 하는 「군용항공기 비행안정성 인증에 관한 기본법」개정안을 대표발의했습니다. 앞으로도 국회 국방위원장으로서 방위산업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일 국회의원 행사
지난 2월 1일과 7일, 안성 금광면 옥정리 이장 공동혁 씨와 공도읍 샘표식품 대리점을 운영하고 계신 김연섭 씨가 <일일 국회의원>으로 위촉되어 안성과 여의도를 오가며 하루 동안 의정활동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2008년 이래 스물여덟 번째를 맞는 일일 국회의원 행사는 제가 실제로 어떻게 일하는지, 국회의원의 업무가 무엇인지를 가감 없이 보여드리고자 마련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조언을 새겨듣고 의정활동에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안성시민 민원의 날 
지난 3일 <제74회 안성시민 민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50여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6건의 민원을 논의했습니다. 신소현동 두원사원 아파트 가로수 정비, 만수동 마을안길 재포장, 공도읍 스위첸·블루밍·우방아파트 오수직관로 설치 요청 등 주민 삶과 밀접한 민원이 다수 접수됐습니다. 민원 하나하나가 절실한 만큼 고충이 적시에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와 전통시장 장보기
설 연휴를 하루 앞둔 14일, <아름다운 안성만들기> 환경정화 캠페인을 가졌습니다. 오전 7시부터 8시까지 금산로터리 인근에서 자유한국당 당원들과 바르게살기안성시협의회 회원 50여명이 함께 쓰레기를 치우며 주변을 말끔히 청소했습니다. 또한 이날 오전 11시부터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아 <안성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당원들과 함께 했습니다. 지역상가와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과 건어물 등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습니다. 최근 전통시장과 복합상가 등에 대형 화재사고 발생하는 등 시설물 안전 점검과 화재예방이 무척이나 중요한 시기입니다. 유관기관과 각별히 협조해 동절기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지난 9일 작년 한 해 의정활동을 정리한 의정보고서를 댁으로 보내드렸습니다. 꼼꼼히 읽어 봐주시고 아낌없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3월 14일(수) 오후 2시 THE AW컨벤션(안성시 미양로 786-2)에서 개최되는 의정보고회에서 상세히 보고 드리겠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주변 분들과 함께 꼭 참석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결같이 성원해주시는 시민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가족·친지와 함께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길 빕니다.
고맙습니다.


2018년 2월 14일
​국회 국방위원장 김학용 올림 

TAG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천일염세계화포럼
    안성시청
    국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옐로아이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 본청 421호 / Tel 02-788-2721, 02-788-2407 / Fax 02-788-3685
    경기도 안성시 중앙로 473 / Tel 031-672-6622 / Fax 031-672-6611
    CopyRight © 2015 KIMHACKYONG.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