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뉴스레터]가뭄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침편지

본문 바로가기
    한글 - korean   영어 - english   중국어 - 中文   일본어 - 日本語      



아침편지
    Home  >  소통  >  아침편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목록으로
17-06-16 11:10

[6월 뉴스레터]가뭄대책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원실
조회수 435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6월 아침편지] 가뭄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며 추모합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이 누리는 번영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온 몸을 던지신 분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깨닫고 조국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높은 뜻을 되새기는 소중한 6월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해 농사에 있어 중요한 6월이지만, 극심한 가뭄 탓에 안성을 비롯한 전국 농촌피해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특히 안성은 6월말 기준으로 통상 240mm의 비가 내려야 하나 현재 50%에도 못 미치는 112mm 밖에 내리지 않고 있으며, 금광저수지 저수율은 2%, 마둔저수지가 1.7%로 이미 바닥을 드러낸 지 오래입니다.

 

 

가뭄극복 위한 농식품부 수리시설개보수 예산 22억6천만원 확보
그래서 농식품부와 농어촌공사 등 관계당국에 신속한 예산지원을 요청, 안성저수지 3곳 등에 대한 긴급 준설을 위해 농식품부 수리시설개보수 예산 22억6천만원을 확보했습니다. 확보한 예산은 금광저수지 준설에 7억1천만원, 마둔저수지 5억원, 고삼저수지 5억원, 용담저수지 5억5천만원씩 각각 투입합니다. 이번 준설작업이 완료되면 금광저수지 담수량이 5만1천톤, 마둔저수지 3만5700톤, 고삼저수지 3만5700톤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 장기적으로는 약 480억원의 예산을 들여 평택호에서 안성 쌍취보까지 약 22km 관로를 매설해 마둔저수지를 채우는 등 가뭄을 근본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가뭄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당국과 전방위적으로 협조하는 한편, 앞으로도 가뭄 예방을 위한 예산 확보와 대비책 마련에 힘쓰겠습니다. ​

 

금광초 급식실 신축 예산 4억8천만원 추가 확보
‘안성시민 민원의 날’을 통해 주민들이 요청하셨던 금광초등학교 급식실 신축예산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올해 초 확보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7억6천만원에 이어 경기도교육청과 안성시청에서 추경예산으로 4억8천만원을 추가로 확보하여 총 12억4천만원을 들여 급식실을 신축하게 되었습니다. 그간 급식실이 없어 교사동 현관과 복도에서 배식을 받던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함께 수고해주신 도・시의원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성의 미래가 걸린 교육환경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안성경찰서 수사동 준공
안성경찰서와 경찰유관단체의 요청을 바탕으로 착수한 ‘안성경찰서 수사동’이 착공 8개월만인 지난 5월 30일 준공되었습니다. 국비 9억4천만원을 투입해 지상 2층 598㎡(약181평) 규모로 신축됨에 따라 그간의 극심한 공간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경찰의 수사환경 개선과 민원인 인권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안성의 치안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미래혁신포럼」김황식 前국무총리 초청 특강
제가 회장을 맡고 있는 국회 대한민국미래혁신포럼에서 김황식 前 국무총리를 초청해 ‘대선이후 한국정치의 길을 묻다! “소망의 정치, 중후한 정치”’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습니다. 김 前총리께서는 권력 분산과 타협의 정치를 통해 세계가 부러워하는 유럽의 강자로 자리잡은 독일 정치에서 교훈을 얻어 우리나라 정치가 국가발전을 중후하고 감동적으로 이끌기 바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대한민국이 명실상부한 선진국 대열에 올라서기 위해 정치 선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앞으로도 포럼차원에서 한국정치의 발전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모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제66회 안성시민 민원의 날
지난 3일, 안성시민을 직접 만나 민원을 듣는 ‘제66회 안성시민 민원의 날’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20여명의 시민이 현수동마을 도시가스 공급 건의, 장애인회관 전용 리프트버스 구입, 고향의 강 정비사업으로 인한 사유지 피해보상 건의 등 민원을 접수하였으며, 저를 비롯한 한이석 경기도의원, 권혁진 안성시의회 의장 등 자유한국당 소속 도·시의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민원 해결 방안을 토의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정부주무부처 및 안성시 관계부서와의 협의, 현장 방문 등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모든 민원이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서운면 포도농가 일손돕기 봉사활동

지난 11일, 극심한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운면 포도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자유한국당 당직자 25명, 안성 두루사랑 회원 20명, 안성시의회사무과 직원 등 총 50명께서 참여해주셨습니다. 더운 날씨에도 기꺼이 구슬땀을 흘려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눔과 봉사가 살아숨쉬는 안성을 만드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무더위가 빨리 찾아오면서 한여름이 성큼 다가온 듯합니다. 이른 더위에 건강 잘 챙기시고, 다음달에는 보다 풍성한 성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17년 6월16일
국회의원 김학용 올림 ​ 

TAG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천일염세계화포럼
    안성시청
    국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옐로아이디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1 국회 본청 421호 / Tel 02-788-2721, 02-788-2407 / Fax 02-788-3685
    경기도 안성시 중앙로 473 / Tel 031-672-6622 / Fax 031-672-6611
    CopyRight © 2015 KIMHACKYONG.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